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구제역 차단 방역에 총력
  • 기사등록 2015-01-10 21:22: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양시는 지난해 123일 충북 진천 돼지 사육농가에서 구제역이 재발한 이후 충남, 경기, 경북 등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긴급 방역대책을 추진 구제역 유입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독필증 휴대 의무제의 전국 확대 실시에 따라 광양IC와 인접한 순천광양축협 사료판매장(광양읍 목성리 645-5)에 거점방역초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이에 광양시 진·출입하는 축산관련 모든 차량과 운전자는 거점방역초소에서 소독을 실시하고 소독필증을 발부 받아야 한다.

시는 지난해부터 구제역·AI의 차단방역을 위해 방역대책 상황실을 농업기술센터에 설치 비상체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농가실명제 추진으로 공무원 51명을 동원 매주 축산농가 지도점검, 전화예찰, SMS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가축방역 공동방제단 2개단을 동원 우제류 사육농가에 대한 일제소독을 실시하고, 자체방역용 소독약품을 공급하는 등 차단방역 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공수의, 가축인공수정사 등으로 구성된 구제역 백신 접종반(2개반 6)을 통해 전체 소 사육농가 대해서 매월 예방접종을 실시하여 구제역 항체양성률이 전남도내 타시군에 비해 높게 형성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 관계자는 축산관계 시설에 출입하기 위해서는 소독필증이 필요하므로 축산관련 차량은 반드시 거점방역초소에서 차량 내외부 및 운자자 소독을 실시해야 한다.”라며 구제역 유입방지를 위해 농장단위에서도 차단방역이 중요하며, 농가도 경각심을 갖고 자체적으로 매일 소독하고 구제역 예방접종을 철저히 하는 것은 물론 적정 사육밀도 준수, 외부인이나 차량의 농장 출입 통제 및 의심축 발생시 신속한 신고(1588-4060)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6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