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행자부 기금운용 성과분석 우수기관 선정 - 4년 연속 기금운용‘우수’
  • 기사등록 2015-01-09 16:29: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군(군수 이용부)은 행정자치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4년도 지방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는다.

 

‘지방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은 행정자치부가 매년 지방자치단체의 기금운용 성과를 비교해 분석.평가하는 것으로 지방재정 발전을 도모하고 기금운용에 관한 정책 및 제도개선에 반영하기 위해「지방기금법」에 의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 기금평가는 기금 정비와 운용의 건전성 및 효율성 등 3개 분야 8개 지표에 의한 정량평가로, 보성군은 기금 정비율, 채권관리 적정성, 타회계 의존률, 기금운용심의위원회 운영 등 각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병갑 기획예산실장은 “기금운용의 건전성 제고를 위해 불필요한 기금의 정비, 채권 관리 등을 강화하는 한편 기금의 중복 지원을 방지하고 꼭 필요한 부분에 예산을 편성하는 등 효율적인 기금운용을 통해 지속적인 지방재정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보성군은 올해도 체육진흥기금을 비롯한 5종의 기금 29억여 원을 조성하여 엘리트체육 육성 및 저소득 주민자녀 장학금 지원, 재해위험 시설물 정비 등을 내실 있게 운용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61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