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곳곳에서 새해 해맞이 행사 개최 - 오전 6시부터 남열해돋이해수욕장과 우주발사전망대 등에서
  • 기사등록 2014-12-27 21:44: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2015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 오전 6시부터 영남면 남열해돋이해수욕장과 우주발사 전망대 일원에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남열해돋이해수욕장의 일출(사진/고흥군 제공 자료사진)

고흥에서 을미년 첫 해가 뜨는 시간은 7시 38분이며, 관광객들의 우렁찬 함성소리를 보여주는 대북공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색소폰 연주 등 공연과 함께 소망기원 캠프파이어도 펼쳐진다.

특히, 행사 주관단체인 남열 해맞이 행사 추진위에서는 새벽 일찍부터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굴 떡국과 유자차를 제공하는 따뜻한 나눔의 행사도 가진다.

우주발사전망대(사진/강계주)

이 해맞이 행사장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우주발사전망대 입구에 위치한 통일발원지 공원에 차를 주차해 두고, 우미산 천년 오솔길을 산책하면서 새 출발 새 각오를 다질 수 있다는 것이 이곳 해맞이 명소의 또 다른 매력이다.

아울러, 다도해 절경과 일출 전망 명소로 알려진 해발 100m 높이에 위치한 우주발사 전망대는 관광객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돼 안전을 위해 1월 1일부터 4일까지는 오전 6시 30분에 조기개관 하되, 500명만 선착순으로 입장 시킨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고흥군은 3면이 바다로, 어느 지역에서나 일출을 조망할 수 있으며, 대서면 신기마을 선착장과 금산면 소원동산에서도 민간단체 주관으로 해맞이 행사를 하고 있다”면서, “차분한 마음으로 새해 소망을 기원하고, 새 각오를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을 원한다면, 고흥에서 첫 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5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