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스피치는 미소이며 반응이다. - 자기혁신을 위한 「감성 스피치 교육」실시
  • 기사등록 2007-10-30 07:06:00
기사수정
 
담양군(군수 이정섭)은 지난 29일부터 군청회의실에서 직원 능력향상을 위한 「감성 스피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군은 성공과 효율적인 조직관리를 위해서 논리적이고 효과적인 의사전달 기술을 습득하고 설득력있는 스피치, 프리젠테이션, 브리핑 등의 각종 보고시 대중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능력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교육을 마련했다.

또한, 교육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교육대상자를 희망자에 한해 모집했으며 교육의 효과와 질을 높이기 위해 전문교육기관인 양국진스피치아카데미에 위탁운영하고 기수별 1일 2시간 총 12시간씩 2기로 나누어 업무시간 종료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스피치의 기본과 이미지 메이킹, 1:1 상담스킬과 건배멘트, 낭독기법과 설득화술, 자신만의 파워프리젠테이션, 조직관리를 위한 사회법, 혁신리더를 위한 대중스피치 등 시대가 요구하는 공무 원으로 양성 당당한 자기표현능력 향상 및 민원인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어 능동적으로 대응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9일 첫 교육을 받은 복지과 직원 김경숙은 “나의 생각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 속상한 적이 많았는데 교육을 받아보니 자신감이 생겨 의욕적으로 일할수 있겠다”며 “앞으로도 직원능력개발 프로그램을 확대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교육 참여율과 효과를 분석하여 내년에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교육대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