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허정 에덴병원 원장, 각별한 고향사랑 ‘감동’ -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 전남 장성에 장학금 2천만원 쾌척
  • 기사등록 2014-12-15 16:08: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연말을 맞아 전남 장성에 각별한 고향사랑을 전한 이가 있어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주고 있다.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허정 에덴병원 원장(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군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2천만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산부인과 전문의인 그는 장성 진원면 출신으로 1993년 에덴병원을 개원한 이래 전국 자연분만율 1위를 기록하고 차상위 계층 무료진료 등 의료봉사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특히, 애향심이 남달라 매년 고향을 방문해 주위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장성군민의 상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허 원장은 도시에 비해 교육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농촌에서 가정형편이 곤란하다는 이유로 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해 지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유두석 군수는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장학금 기탁은 미래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내실있게 쓰여질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199210월에 설립된 재단법인 장성장학회는 현재까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생활형편이 어려운 학생 1,413명에게 145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4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