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북구,「2014 사회적경제 기업 한마당」개최 -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홈플러스 동광주점 야외광장에서 27개 사회적경제…
  • 기사등록 2014-12-11 12:43: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지역 풀뿌리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사회적경제 기업 가치 확산에 나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북구는 12일부터 13일까지 홈플러스 동광주점 야외광장에서 사회적경제 기업 27개소가 참여한 가운데2014 사회적경제 기업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희망을 키우는 착한소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주민들에게 착한기업인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생산한 우수제품을 소개,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고, 사회적 인식개선을 통해 지속가능한 풀뿌리경제 성장토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2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제빵, 화분, 친환경 의류, 공예품, 천연 화장품 등 250여종의 사회적경제 기업 생산제품 판매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목적 실현에 기여한 ()현장사람들 ()틔움복지재단 꿈꾸는엄마들협동조합 광주재활용복지협동조합 등 4개 기업과 김순정 자연환경해설사에게 유공 표창장도 수여한다.

 

아울러 행사기간동안 로봇축구, 요술풍선, 페이스페인팅, 티셔츠 페인팅 등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와 사물놀이, 통기타, 방송댄스 등이 13일 오후 6시까지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사회적경제 의미, 설립절차, 지원제도 안내 등 사회적경제 상담소도 운영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들의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인식제고와 함께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향후 매출신장과 브랜드 가치 제고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이번 사회적경제 기업 한마당행사에 주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및 아카데미 운영, 복지시설과의 결연, 판로지원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10월말 고용노동부주관 ‘2014년 지역브랜드 일자리경진대회에서 지역맞춤형 부문 최우수상, 사회적기업 부문 우수상 등 2관왕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4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