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첨단 척추관절 참튼튼병원 의정부지점(대표 원장 이문)이 병원 내 모든 병상에 개인용 스마트TV를 설치하기로 했다.
참튼튼병원 의정부지점은 최근 스마트 하고 편리한 병상 생활과 업그레이드 된 병원 환경을 위해 MOD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MOD 시스템이란 개인병상 맞춤형 스마트TV로 환자 개인의 의료정보뿐만 아니라 방송, VOD, 인터넷 등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입원한 환자들은 개인용 스마트TV를 통해 드라마나 영화관람은 물론 건강과 의료 관련 콘텐츠, 입원 생활 중 필요한 정보나 식단 안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도 어렵지 않아 고령 환자라도 손 쉽게 이용이 가능하여 병실생활의 지루함을 달래 주고 1인실 같은 환경을 느낄 수가 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거나 보호자가 없는 상황이더라도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간호사를 호출하여 원하는 내용을 간편하게 전달 할 수도 있다.
참튼튼병원 의정부지점은 개인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환자 맞춤형 스마트TV 설치로 고객만족과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실천해나가는 병원의 이념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다.
참튼튼병원 의정부지점 이문원장은 “환자들의 편의를 가장 먼저 생각하는 마음과 스마트한 병원환경으로 변화하기 위해 개인용 스마트TV를 설치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우리 병원에 입원한 환자들이 몸은 불편하더라도 마음만은 편안하고 즐거운 병원생활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