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새로운 생력형 코젯호박 실증시험 성공 본격출하 ! - 생으로 먹을 수 있고 병해충에 강해 친환경재배 가능
  • 기사등록 2014-11-19 12:51: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양시가 기존 애호박 재배보다 노동력과 경영비가 적게 드는 새로운 생력형 코젯호박을 개발하여 본격적인 출하 준비를 하고 있다.

시는 그동안 새로운 코젯호박을 개발하기 위해 전남농업기술원과 공동으로 페포계통인 코젯호박 실증시험 연구사업으로 7농가에 0.8ha 사업비 51백만원을 지원하여 지난 8월에 파종하여 9월에 정식한 후 본격적인 출하시기를 맞았다.

코젯호박은 기존 익혀서 먹을 수 있는 호박을 샐러드를 이용 생으로 먹을 수 있고 병해충에 강해 친환경재배가 가능하며, 저온성으로 마디가 짧고 줄기가 적어 난방비와 노동력이 절감되고, 생력재배가 가능하다.

광양시는 코젯호박을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적극 보급하기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재배기술 확립을 위한 실증시험연구사업을 통해 우리지역에 적합한 품목으로 평가됐다.

시 관계자는 최근 농기자재의 가격상승과 겨울철 난방비 증가, 고령화와 과다한 노동력으로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애호박 단일품목에서 제2의 생력형 코제호박을 보급함으로써 농가들의 선택폭이 넓어지고 호박주산지역으로 명성을 유지하며 농가 소득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 애호박 재배면적은 94ha에 농가수 196, 생산량은 7,574톤 판매액은 29,527백만원으로 우리시 농업소득 2위를 점유하고 있는 주요 소득작목이며, 겨울철 가락동도매시장에서 전국 최고의 가격을 형성하는 명품애호박 주산지역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3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