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군민행복시대를 지향하고 있는 민선 6기 군정 슬로건에 발맞추어 소통과 화합을 제일의 가치로 두고 진취적인 공직자의 업무추진 능력을 함양하고, 직원 간에는 화합과 소통을 통해 서로가 신뢰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달리 교육장소를 관내 웅치면에 위치한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가 조성되어 있는 제암산자연휴양림으로 선정하고, 어드벤처 시설을 전 직원들에게 먼저 체험하게 함으로써 불편사항 및 개선점을 찾아 보완하는 등 전 직원을 통한 대외 홍보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교육은 감창연 한밭대학교 겸임교수의 성공적인 내일을 위하여, 김경희 희망교육개발원 원장의 공직자의 매력소통법, 황소영 KT인재개발원 교수의 인간관계와 소통의 리더십, 정필영 변화경연연구소 원장의 공직자의 커뮤니케이션 등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9월 보성군과 MOU를 체결한 생활명상아카데미 김병준 대표의 생활명상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틀을 깰 수 있는 공직자의 자세가 필요하다”며 “이는 군민과 거리감 없이 편하게 소통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이며, 이러한 소통을 위해서는 직원 상호 간, 군민과 공직자 간 화합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이번 교육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앞으로도 2년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화합과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교육을 통해 공직자 창의향상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3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