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세련, 한국경제TV 캐스터 최종 합격
  • 기사등록 2014-11-08 10:29: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 방송진행자학과 강세련(10학번)이 한국경제TV 시황 캐스터로 최종합격해 화제다.

강세련은 최근 한국경제TV 시황 캐스터 공개채용에 지원했으며, 서류와 실무테스트, 최종면접 등을 거쳐 700: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합격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한국경제TV 시황 캐스터는 뉴스 브리핑은 기본이고 글로벌 시황과 이슈를 브리핑하는 자리로 방송인으로서의 기본 자질과 글로벌 경제를 보는 넓은 시야를 필요로 하고 있어 이번 합격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강세련은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감사하고, 실전 위주의 수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오디션 기회를 만들어 주신 교수님께 감사하다”며, “교내에서 배운 다양한 경험을 살려 우리 경제를 똑 소리 나게 알려주는 캐스터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방송국에서 후배들을 꼭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다수 학생들의 방송국 합격 소식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한예진 방송진행자학과는 최근 새롭게 편성된 KBS 독서 퀴즈쇼 ‘책들아 놀자’의 예선전 MC에 선발됨은 물론 마포FM PD와 리포터, MBN 대학생 서포터즈, 아띠 참 신문 대학생 아나운서에 최종 합격하면서 졸업 전 다수가 방송계로 진출하고 있어 주목된다.

방송계 진출을 적극 돕고 있는 방송진행자학과 전임교수이자 MBN 아나운서로 활약 중인 최지인 교수는 “우리 학생들은 철저한 실기 중심 수업을 통해 방송능력을 키우고, 다양한 오디션을 통해 졸업 전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은 만큼 앞으로도 현장에 바로 투입되어도 손색없는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세련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10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한국경제TV의 메인 프로그램 ‘대박천국’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편 한예진은 방송영상, 음악, 공연, 방송예술 등 전체 계열을 대상으로 2015 신입생 모집을 시작하였으며, 대표적인 학과로는 방송진행자학과, 성우학과, 방송제작학과, 방송연출학과, 영화제작학과, 연예연기예술학과, 방송작가학과, 영상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힙합학과, 보컬학과, 미디.작편곡학과, 실용무용예술학과, 공연기획·제작연출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분장학과 등이 있으며 실전에 강한, 실습위주의 교육을 실천하며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고 있는 23년의 역사가 있는 방송예술에 특화된 교육기관이다./ 출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2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