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공영주차장 유료화 확대…1시간 무료주차 조례 개정
  • 기사등록 2014-11-06 14:46: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유료화를 확대한다.

 

시에 따르면 관내에는 5424여대 주차 규모의 공영주차장 153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유료 주차장은 12곳으로 7.8%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 동안 공영주차장 대부분이 무료로 운영돼 장기 주차 및 물건 적치 등으로 시민들의 공영주차시설 이용에 불편을 빚어 왔다.

 

이에 따라 시는 주차질서 확립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공영주차장 유료화를 매년 점차적으로 늘릴 방침이다.

 

우선 교통이 혼잡한 도심권 30대 이상의 대형 주차장과 상업지역부터 추진하고, 소규모 주차장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설주차장인 여수시청 주차장(732)에 대해서도 유료화를 검토하고 있다.

 

시는 주차요금 수입을 주차장특별회계로 별도 관리해 부족한 주차 시설 조성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하고, 무인주차관제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 주차편의를 위해 내년 상반기부터 무료로 1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도록 일부 조례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장시간 주차를 방지하고 승용차 이용을 자제토록 유도함으로써 대중교통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교통질서에 대한 시민의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28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