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시민이 행복한 민원실로 탈바꿈 시도 - 직원 친절교육 강화, 시민 만족도조사, 민원실 환경정비
  • 기사등록 2014-10-23 16:28: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양시가 민선6기를 맞이하며 정현복 시장이 취임사에서 광양시정의 최종 목적지는 시민의 행복입니다.’라고 선언하면서 시민이 행복한 민원실을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지난 729일 창구민원 담당공무원과 부서별 유기한민원 담당공무원 42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하여 시장특강을 실시하고, 자체 토론 및 발표를 통해 유형별 민원 대응 및 어려운 민원 처리능력을 배양하여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한 바 있다.

이에 시민이 행복한 민원실을 운영하기 위해 친절은 시민의 행복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공정하며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고객만족 친절교육 및 친절 5S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106일 포스코 경영연구소 배덕휴 위원을 초청하여 민원실 공무원의 자긍심 고취 및 친절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시민 만족도 조사판 2개를 제작 비치하여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이 민원처리결과 만족도 의견을 표시할 수 있게 하여 시민의견을 반영하고, 민원실 근무 직원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이달의 친절공무원 선발제도를 도입하여 10월초 자체 투표를 통해 일반민원 접수창구에 근무하는 김지영 주무관을 선발하는 등 시민이 행복한 민원실 운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시민들이 민원실을 방문 했을 때 산뜻하고 깨끗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민원실 바닥과 민원테이블 등의 환경정비 작업을 10월초에 완료했다.

김정종 민원지적과장은 지속적인 교육과 친절 5S운동 실천으로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이 만족하고 시민이 행복한 민원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21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