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 귀농인들, 직거래장터 운영 ‘눈길’ - 장성군 귀농인협의회, 제12회 대한민국농업박람회서 농특산물 판매장 직접 …
  • 기사등록 2014-10-23 15:15: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귀농해서 직접 일궈 생산한 농특산물 맛보세요!”

 

귀농 일번지인 전남 장성으로 귀농해 땀 흘려 손수 재배한 농특산물을 선보이는 이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23일 장성군에 따르면 장성군 귀농인협의회가 제12회 대한민국농업박람회에 참가해 직거래장터 부스를 직접 운영,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무농약 상추와 잎들깨, 단감, 표고버섯, 참깨 등 15종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정성스럽게 말린 단감말랭이를 시식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귀농상담까지 해주고 있어 판매부스는 첫날부터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양농철 장성군 귀농인협의회장은 이번 직거래장터를 통해 귀농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에게 우리 군의 귀농정책을 알리고 농업에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난 2012년에 결성된 귀농인협의회는 귀농에 따른 농업기술과 경험 등을 상호 교환하고, 지역에 귀농을 희망하는 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상담과 토지 및 주택 현황 등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단체다.

 

유두석 군수는 많은 예비 귀농인들이 군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있는 협의회 회원들의 모습을 보며 성공적인 귀농에 대한 희망을 갖게 됐다, 군에서도 지역을 전국 최고의 귀농지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작목별 생산비 절감기술과 농업인 성공사례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오는 112일까지 나주시 산포면에 있는 전남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2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