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명량대첩축제시 한방 건강증진체험관 운영
  • 기사등록 2008-10-07 14:31:00
기사수정
해남군은 한의학적 관점에서 건강생활실천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군민의 한방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명량대첩 축제시 한방 건강증진체험관을 운영한다.

해남군보건소에서는 오는 11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명량대첩축제기간동안 한방차 시음회, 한약재료 전시, 사상체질검사를 실시하는등 주민이 건강체험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한방건강캠프는 현장에서 홍보책자 및 전단을 배부하고 한약재료를 전시하여 홍보함은 물론 혈압검사.당뇨측정․상담과 첨단의료장비로 자신의 체질을 즉석에서 알아볼 수 있도록 운영한다.

특히 축제기간동안 주민의 건강을 최우선 과제로 한방 건강차를 보건소에서 직접 끓여 시음회를 갖고 한방양생법으로 우리 몸에 좋은 한방차 끓이는 방법 등을 알려주며 중풍.고혈압에 좋은 차로 혈압을 내리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고난 후에 마시면 더욱 좋은 두충차, 머리를 맑게 해 두통에 좋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계피차, 정신노동을 많이 하는 사람이나 공부하는 사람은 뇌파를 자극하는 오미자차, 감기예방에 좋은 쌍화차 등의 효능에 대한 소개 및 시음회를 가진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욕구와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며, 한방건강증진사업은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군민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 설 수 있도록 보다 나은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1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