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폐수종말처리시설 운영관리 우수기관 선정 - 폐수종말처리시설 운영 및 관리분야 호평
  • 기사등록 2008-10-02 06:10:00
기사수정
장성군(군수 이청)이 폐수종말처리시설 운영관리실태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자치단체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환경부에서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폐수종말처리시설 운영.관리실태 종합평가에서 장성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소재한 125개 폐수종말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하수도 발전, 공공의 건강증진 및 안정적 서비스, 부생자원의 순환이용 등 3개 분야 13개 항목에서 이뤄졌다.

특히,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지방청, 시.도, 관계전문가 및 시민단체의 합동평가단을 구성 1,2차로 평가를 실시했다.

장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모든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운영분야와 관리분야에서 호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장성군이 이번 평가로 오염저감 시설에 대한 운영관리 기술력을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폐수종말 처리 시설의 효율적인 관리로 군민들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삼계면 사창리에 181억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는 삼계하수종말처리시설과, 100억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신규 설치할 가축분뇨공공처리설도 전국 최고의 처리시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