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 광주전남외국인유학생 스포츠 축제 성료
  • 기사등록 2014-10-07 18:32: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지난 2014년 10월 5일(일) 제 3회 외국인유학생스포츠축제가 전남대 대운동장에서 400여명의 유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광주전남외국인유학생지원협의회(KISSA-G) 주최하고 글로벌피스재단 광주본부가 후원한 가운데 줄다리기, 축구, 농구, 배드민턴, 이어달리기 순으로 경기를 진행해 나갔다.
 
전남대 풍물패 공연이 분위기를 끌어 올리고 우리한국의 전통 태권도 시범을 보여주며 더욱 흥미과 관심을 유도했다.

이어 오수열 KISSA-G 회장이신 오수열 조선대 정책대학원장의 대회사에 이어 임내현 광주북구 국회의원의 축사, 허병주 총재(로터리3610지구), 정구선위원장(광주시민예산위원회 위원장) 축사순으로 개회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스포츠축제에 참가팀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아프리카 다국적팀, 그리고 성양권에서 온 English teacher 팀, 한국팀 등 다양한 국가에서 참석했는데, 축구 8개팀, 농구 6개팀, 배트민턴 16개팀이 참가했다.
 
우간다 출신인 보사(전대 컴퓨터공학)은 전대 인터내셔널팀장은 “이번 스포츠축제를 우리 유학생 전체를 위해 자리를 해준 외국인유학생지원협의회(KISSA-G)” 에 큰 감사를 표시했다.

그리고 동신대에서 참석한 베트남팀 리더 피훙은 나주 동신대에서 새로운 신입생과 함께 축구단, 배드민턴 팀을 데리고 버스한대로 왔다면서 참가한 것에 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번 스포츠축제 행사진행을 진두지휘했던 KISSA 사무총장이면서 글로벌피스재단 광주본부 조병석회장은 유학생들간의 각 Community 별로 서로 교류하며, 한국대학생과도 문화체육교류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기를 희망했다.

그리고 코리안드림의 실현인 인류한가족의 이상을 직접 체험하며 글로벌지도자로서 한국과의 큰 교류의 첫걸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0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