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확철 “농기계사고” 주의 당부
  • 기사등록 2008-09-24 22:24:00
기사수정
풍요로운 황금빛 들판을 보노라면 결실의 수확철이 다가왔음을 짐작할수 있다.

허나 우리 주변 농촌 현장에서 농기계 사용자들의 대부분은 안전사고의 대비를 망각한채 단순히 “일” 욕심만으로 주변 안전사고의 위험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되어 사전에 되짚어 보고자 한다.

특히 대부분의 농업종사와 농기계 사용자의 고령화가 더욱 안전의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듯 싶다, 사소한 부주의와 조작실수로 각종 농기계 사고가 다양 다재하여 전복과 추락등으로 인하여 골절과 절단 .사망사고 등으로 이어져 더욱더 바쁜 농번기철 일손이 딸리는 우리의 농촌 현실에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어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간단한 안전수칙을 몇가지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농기계 사용전 사전 안전점검 및 사용중 음주자제 작업중 적정한 휴식과 무리한 “일”욕심을 버려야 하겠으며

둘째 차량에서 철사다리를 통하여 농기계를 승,하차시 차량 및 철사다리 고임목을 받치고 반드시 안전 유도요원을 두어 전복, 추락을 방지하여야 하겠으며.

셋째 작업차 논두렁이 경사진곳을 출입할 경우에도 반드시 미끄럼 방지판을 사용하고 반드시 안전유도요원을 두어 전복, 추락을 방지하여야 하겠으며.

넷째 작업중 농기계 회전부위에 말려들기 쉬운 소매옷등은 토시를 끼는등 몸에 딱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