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개선사업 추진 -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장마와 월동준비 지원
  • 기사등록 2014-07-16 14:13: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최성]신안군(군수 고길호)은 한국에너지재단으로부터 사업비 1억 5백만원을 지원받아 7월부터 10월까지 신안군 희망복지지원단 및 신안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영희) 등과의 민·관 협력을 통한 『2014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개선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에너지복지를 실현하고자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단열·창호·바닥공사 및 난방물품(보일러)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독거노인, 조손가정,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저소득 장애인 등 70여 세대에 대하여 지원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주택개보수 지원 사업」등과 일부 병행 추진하여 여름철 장마대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신안군은 작년에도 사업비 8천 2백만원을 지원 받아 지역자활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76세대에 대하여 사업을 추진하여, 저소득층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였다.

작년에 지원 받은 자은면 김모씨(84세, 남)는 “낡고 오래된 시골집이라 여름이면 비 들침, 방바닥 습기로 고생하고, 겨울에는 추워서 방문과 창문에 비닐을 치고 두꺼운 요를 깔고 이불을 몇 겹씩 덮고 생활해도 추웠는데, 단열창으로 바꾸고 보일러 배관도 다시 깔아주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고길호 군수는 “앞으로도 에너지 빈곤층 해소를 위해 관내 에너지 개선사업이 필요한 대상자를 집중 발굴하고, 민간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통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5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