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올해 여수시민의 상·자랑스런 여수인 추천 - 8월20일까지 접수…10월15일 ‘여수시민의 날’ 시상
  • 기사등록 2014-05-15 15:52: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여수시가 올해 ‘여수시민의 상’ 대상자와 ‘자랑스런 여수인’을 선정한다.

시는 ‘여수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 후보자를 오는 8월20일까지 추천받아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15일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에 맞춰 시상할 계획이다.

여수시민의 상은 지역사회 및 향토문화 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탁월한 재능을 발휘해 시민의 명예를 국내·외에 널리 선양한 인재를 선정해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시상되고 있다.

지역개발, 산업경제, 교육과학, 문예홍보, 사회복지, 체육진흥, 향토방위 7개 부문에 지금까지 20명의 수상자를 발굴해 시상했다.

각급 유관기관 단체장, 대학장, 및 각급 학교장, 주민 50명 이상의 연서로 읍·면·동장 추천을 받아 선정절차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시는 정관계, 법조계, 재계, 학계, 군인, 체육인, 문화·예술인, 기타 사회적으로 명성이 높은 지역 출신 출향인사 가운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여수의 명예를 빛낸 공적이 인정되는 시민에 대해 ‘자랑스런 여수인’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 1999년부터 지금까지 총 47명의 ‘자랑스런 여수인’을 배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 각 분야에서 뚜렷한 업적을 남기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공로자를 적극 발굴하고 선정함으로써 여수의 명예를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23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