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배 수출단지 3년 연속 최우수 수출단지 지정
  • 기사등록 2014-05-02 09:54: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신안군은 최근 3년(2011~2013년) 연속 전국 최우수 배 수출단지로 지정 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으로 금년 3월부터 전국 165개 원예전문 생산단지를 평가한 결과 지난 4월 28일 신안배영농조합법인이 최우수 단지로 지정되어 물류비 지원 및 선진지 연수 기회를 부여받게 되었다. 이는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내실 있는 단지회원들의 꾸준한 노력의 결실로 보여진다.

‘신안배영농조합법인’은 1998년 원예전문 생산단지(배 수출단지)로 지정 받았으며, 지난해까지 미국 LA 등에 매년 500~800여톤의 배를 수출하고 있어 농촌이 어려운 시점에서 효자품목으로 자리를 잡았다.

현재 신안배는 재배면적 97ha에서 연간 2,500톤을 생산하여 호당 평균 45백만원의 소득을 올려 선도적 역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지난해 저온으로 인공수정율이 떨어져 농가의 고심이 컸으나, 금년에는 봄철 기상 여건이 좋아 인공수정에 의한 열매달림이 어느해 보다 좋아 풍년의 결실을 기대하고 있으며,

친환경 고품질 배 생산을 위하여 수출용 배 열매봉지, 착과율 향상을 위한 배 꽃가루, 수출포장재 및 수출 물류비, 과수 재해보험 등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신안배 수출 생산체계 기반을 구축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1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