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 도양119안전센터(센터장 장영기)에서는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인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심혈관질환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환자정보를 확인함으로써 환자의 소생률을 높일 수 있는 'U-안심콜'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U-안심콜'이란 질병자, 약자 등의 전화번호와 질병 등 신상정보를 평소에 인터넷을 통해 등록하면 데이터베이스화 한 후, 119 신고시 해당번호로 등록된 정보가 출동대에 자동으로 통보되어 맞춤형 응급처치 및 이송, 보호자 통보 등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고 보호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U-안심콜' 가입 대상자는 전 국민이며, 신청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u119.nema.go.kr)에서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청 가능하다. 서비스 개시 시점은 등록신청 후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보성소방서 도양119안전센터(061-859-0941)로 하면 된다.
보성소방서 도양119안전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 및 약자 등에게 'U-안심콜'을 홍보하고, 등록하도록 하여 맞춤형 응급처치로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는 등 보호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성소방서 도양119안전센터 소방교 김병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