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출입 모 기자 이권개입의혹 말썽! - 장애인차량 수리비 수 백만원 뒷돈거래
  • 기사등록 2014-03-29 16:32: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 신안군에 출입하는 모 일간지 A기자가 ‘장애인사업 관련 이권에 개입해 수 백 만원의 뒷돈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수사기관의 진상조사가 요구되고 있다.

더욱이 A기자는 장애인관련사업 외에도 군정에 사사건건 개입해 물의를 일으키고 있어 사회정화차원의 사법기관의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장애인단체 한 익명의 제보에 따르면, A기자는 신안군 관내에서 운영되는 장애인콜택시 개조사업에 개입해 ‘부산소재 모 업체로부터 2백40만원의 뒷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이 차량은 지난해 신안군에서 3,600만원의 예산을 들여 구입했으나 차량높이가 낮아 장애인 전동차가 진입할 수 없는 관계로 부산의 모 업체에 9백40만원의 추가예산을 투입, 차량시설개조를 의뢰 했다.

이 과정에서 A기자는 부산소재의 차량수리업체를 직접 방문해 본인이 콜택시사업에 연관이 있은 것처럼 700만원에 차량개조를 의뢰한 후 업체 측으로부터 차액을 돌려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또한 A기자는 저소득가정이나 다문화,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에서 지원되는 물품지급과정에도 개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주민 김모씨는 “업체에서 지원받은 보온매트나 요양소파는 각 읍면의 추천을 받아 정확하게 지급하는 것이 마땅하다”면서 “A기자는 마치 자신이 장애인단체 대표인 것처럼 184개의 물품을 인도받아 자기마음대로 배정해 말썽이 일고 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 같은 사실은 신안군 관계자가 물품지급 대상자 명단확인과정에서 드러났다.

신안군관계자는“당초 각 읍면에서 추천을 받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으나 지급대상자 명단을 파악하다보니 물품수령자 중 사망자도 있어 황당했다”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장애인들이 물품을 전달받지 못해 말썽이 많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런 사건들의 발단에는 신안군의 허술한 행정에도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장애인협회 한 관계자는 콜택시개조사업과 관련, “개인간 거래도 아니고 혈세가 투입되는 공적인 사업에 기자가 개입해서 수 백만원의 공금을 챙기도록 공무원은 뭐했느냐”며 “철저이 조사해서 장애인사업을 빌미로 이권을 챙기는 행위를 근절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공공성과 공익성에 앞장서야할 기자신분으로 각종 이권에 개입하고 신안군소유의 개인사무실 공공요금마저 소중한 혈세로 지급되고 있다”면서 “수사기관의 철저한 조사로 이런 일이 재발돼서는 안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9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