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 기사등록 2014-03-21 19:49: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주민편의 증진 및 불법배출 사전예방으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여수시는 내달 1일부터 대형 폐가전 제품을 무상으로 방문수거한다.

시는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대형폐가전 배출 수수료 납부필증을 구입하는 번거로움 없이 대형 폐가전 제품을 무상으로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수거일은 매주 월·수요일(섬 지역은 예외)이며, 대형폐가전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콜센터(1599-0903) 및 홈페이지(www.edtd.co.kr)를 통해 ‘배출 예약’ 접수(일요일 제외)만 하면 전문 수거요원이 직접 방문해 수거한다.

카카오톡(ID:weec) 등 SNS를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대상품목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가스오븐렌지, 공기청정기, 식기 세척기, 복사기, 자동판매기, 러닝머신, 냉·온수정수기 등 12개 품목으로 대형 폐가전제품에 해당하는 1m 이상이어야 한다.

시는 에어컨과 냉장고 등 대형 가전제품의 방치 또는 부적절한 처리로 인한 환경오염 유발원인을 사전 차단함으로써 대형 폐가전 배출비용(최고 8000원) 부담도 경감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 편의증진과 자원 재활용 및 불법투기 사전예방으로 오염 없는 쾌적한 환경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90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