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교육청, 취약계층가정 자녀 방학중 돌봄체험교실 운영 - 스키강습과 집단 공동체 놀이 시간 가져
  • 기사등록 2014-01-23 20:58: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구)은 여수시건강가정지원센터의 지원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가정의 초등4~6학년 자녀와 자원봉사자를 포함 40명을 대상으로 스키캠프 "희망 가득! 눈 속 체험활동"을 21일부터 22일까지 무주리조트에서 실시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기초 강습과 슬로프 활강기술 등 겨울스포츠인 스키에 대한 기본 교육과 동작을 배우고 저녁에는 집단 응집력, 팀파워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동체놀이를 통해 또래관계증진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희망 가득! 눈 속 체험활동" 스키캠프에서 평소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스키장을 찾기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 방학동안 자칫 흐트러지기 쉬운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체리듬의 불균형이 초래되고 있는 상황에서 체력증진 및 또래 관계 형성을 통해 친구들과 자신감을 키우는 좋은 돌봄의 기회가 되었다.

스키캠프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처음으로 타는 스키가 너무 어렵고 두려웠지만, 1박2일 동안 배우고 나니 어느새 나도 모르게 자신감이 생겼다"며 "또 올 수만 있다면 중급 과정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종구 교육장은 긴 방학 중에 소중한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해 준 여수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는 한편, "일반가정에 비해 상대적으로 방학중 체험활동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스키캠프야말로 대자연 속에서 호연지기를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취약계층 학생들이 보다 많은 체험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5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