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2014년 기술보급 농촌진흥시범사업 접수 - 30개사업 249개소 1월 29일까지
  • 기사등록 2014-01-08 15:20: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신안군은 새로운 농업기술 보급을 위한 2014년 농촌진흥 시범사업을 1월 29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친환경 유기농업의 기술보급을 통해 농업현장에 맞는 실용기술과 소득작목을 발굴.보급하기 위해 30개사업 249개소에 대한 사업을 신청 받는다.

식량작물 분야는 태풍 등 기상재해 피해가 심한 해안가 중심으로 조생종 벼 조기재배 확대시범 등 10개사업 13개소가 추진된다.

또한 소득기술 분야는 주아를 이용한 마늘 우량종구 이용 생산비 절감사업과 가시없는 꾸지뽕을 지역특화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꾸지뽕시범단지 조성 등 11사업 13개소가 추진된다.

특히 도시의 귀농인들이 귀농 초기에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농가 주택 빈집수리비 지원과 귀농인 현장실습지원, 타 지역과 차별화된 도시민 유치장려금 지원 및 귀농인 집들이 비용 지원 등 더욱 활발한 귀농·귀촌 종합대책이 추진된다.

농촌자원 분야는 장류제조 체험상품화 기술보급과 작목별 농작업 편이작비를 지원하는 사업 등 2개사업이 추진된다.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이나 작목 등 농업인단체에서는 군농업기술센터와 읍면지소에 사업별 추진요령과 시범요인을 문의하여 사업신청서를 작성 접수하면 현장 확인을 거쳐 농업인대표로 구성된 산학협동심의회에서 최종 확정한다.

시범사업 지원 대상자로 확정되면 사업에 따라 사업비의 70~100%까지 지원되며 성과가 우수한 사업은 시책사업으로 전환 인근농가에 확대 보급하여 돈 버는 농업을 실현하게 된다.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전문지도사의 맞춤형 현장컨설팅과 기술지원을 통해 농업경쟁력을 높여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의 강소농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어려운 농업·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가 소득을 창출하기 위해 농촌진흥시범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히고‘’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단체)은 기한 내에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과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061-240-4113)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http://jares.shinan.go.kr)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46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