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13-12-11 17:12: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군수 박철환)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소동하)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지난 12월9일 지역사회 복지사업인 ‘땅끝해남 희망더하기+’ 사업의 일환으로 ‘해남사랑 아이사랑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사회 내 자원발굴, 후원금품 연계추진, 위기아동 긴급지원(주거안정·긴급치료), 위기아동 발굴 및 서비스 연계 등을 내용으로 자원발굴의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그동안 지역적 한계 때문에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들에게 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킬만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던 것을 전국적인 자원발굴을 통해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위기가구의 위기해결능력 향상과 자립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남사랑 아이사랑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에서는 후원금 2천980만원을 군에 전달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복지자원서비스가 더욱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5월 출범한 해남군 희망복지지원단은 관내 저소득층 300가구에 대해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하고 민·관 자원을 연계해 복지, 보건, 고용, 주거 등 1,200건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31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