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1동 1개소 작은도서관 건립 ‘순조’ - 10월31일, 푸른솔 작은도서관 10번째로 개관....금년말 부영작은도서관 개관
  • 기사등록 2013-11-04 18:57: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목포시는 집과 가까운 곳에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동 1개 작은도서관 설립을 목적으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0월 31일에는 부주동 주민센터 내에 ‘푸른솔 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

‘푸른솔 작은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8,000만원(국비 5,600, 시비 2,400)을 들여 추진됐다.

1,900여권의 책과 회원증 자동발급기, 책 소독기 등을 비치하여 여타 도서관과 차별화를 기했다.

이 도서관은 푸른솔 작은도서관 운영위원회 등 주민이 중심이 되어 운영됨으로써 지역 주민 간 ‘소통의 장’의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목포시가 책을 통한 간접경험 기회 제공과 문화소통 공간 조성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작은도서관’ 건립 사업은 2006년부터다.

산정동에 설치한 ‘피터팬 작은도서관’을 시작으로 꿈돌이(하당동), 옹달샘(상동), 무지개(연산동) 작은도서관 등 총 10개소가 문을 열었다.

이 중 원도심에 소재한 작은도서관은 7개소, 신도심에는 3개소가 위치해있다.

시는 작은도서관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도서구입비 지원은 물론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내년부터는 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의 도서를 순회 비치하는 책 대여 서비스, 독서 및 문화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책 읽는 문화는 개인과 지역을 건강하게 살찌우는 통로 역할을 할 것이다”며 “1개동 1개소 작은도서관 건립을 목표로 작은도서관이 지역 균형에 맞게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영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중인 부영 작은도서관은 금년 12월 개관할 예정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1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