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3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장흥 천관산서 개최 - 10월25부터 10월 31일까지
  • 기사등록 2013-10-23 15:55: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서양의학과 한의학 그리고 보완대체요법 까지 모두 한곳에서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의학의 패러다임으로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장흥군, 통합의학박람회추진위원회 주관으로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를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장흥군 관산읍 천관산 일원에서 개최한다.

통합의학(Intergrtive medicine)이란 현대 서양의학을 기본으로 한방요법, 보완요법이나 대체요법 중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법을 선택해 현대 의학적 치료와 병행.접목함으로써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은 최소화하는 의학의 신개념 이라고 말했다.

그린건강, 인간중심 헬스케어라는 주제를 가지고 서울성도병원가톨릭대 성모병원, 중국 저장성 중산병원, 원광대 한방병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통합 의료관, 편백나무를 활용하여 힐링을 체험하는 편백치유관, 자연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자연휴양관 등 100여종 각종 체험행사와 통합의학 심포지엄, 명의.명사 강연, 재활승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 된다.

본 공식행사는 10. 25(금) 13:00부터 박람회 주무대에서 시작되며 관람객이 통합의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입구에 통합의학정보관을 규모있게 준비하고 있으며, 또한 의료기기 전시를 확대하는 등 내실있고 짜임새 있게 운영된다.

행사기간동안 10. 26(토)일부터 6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명의?명사를 초청 학술관에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올해에는 22개 전남도내 시군의 보건소가 참여하여 알코올 상담(목포시), 폐 나이 측정(순천시), CO측정 검사(광양시), 체성분 분석 검사(영암군), 혈관 스트레스 측정(장흥군) 등 무료검진 및 체험프로그램이 병행되어 관람객에게 건강관리의 중요성 및 만족감을 줄 것이다.

특히, 드라마 신의 세트장 인근에는 제5회 정남진 국화페스티벌이 열려 장흥의 상징인 한우, 말 등의 국화조형물과, 입국, 분재 등 다양한 국화 전시로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통합의학국제심포지엄은 10월 26일과 27일 14시에 박람회 장 내 학술관에서 김경수(한국통합의학회장), 이상철(대한통합의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박람회 입장료는 전액 무료로 어린이.청소년 연극은 선착순 입장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0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