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호남 전통예술공연 ‘아라리요’ 큰 호응
  • 기사등록 2013-10-19 22:30: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재)전남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고 화순군(군수 홍이식)이 협력한 2013 영․호남 전통예술공연 문화교류사업 ‘아라리요’ 공연이 17일 오후 7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홀에서 700여명의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어 평온한 가을밤을 수놓았다.

이날 공연은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국악단의 ‘영․호남의 교류공연으로 경북 도립국악단은 각설이들의 음악을 사용해 그들이 겪을 수 있는 삶과 내면 세계를 국악 관현악으로 표현한 작품 ‘품바’와 타악협주곡 ‘불꽃’, 국악 관현악 ‘아리랑’을 공연하였다.
 
전남 도립국악단은 판소리 심청가를 창극으로 구성한 ‘심청’을 전라남도와 경상북도의 도립국악단이 합동으로 춤을 위한 아리랑 ‘조화’ 등을 2시간여 동안 공연하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선보인 ‘영․호남 아라리오’는 한국의 문화예술과 정신문화를 대표하는 두 지역의 창․무․악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비슷한 듯 하며 다른 지역문화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화합과 조화로운 상생 발전의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정 모 할머니는 “이렇게 재미있고 유익한 행사를 우리군 하니움에서 볼 수 있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며 앞으로도 이런 재미있고 유익한 행사가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며 즐거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0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