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소방서, 소방 출동로 확보 강조
  • 기사등록 2013-10-10 08:47:56
기사수정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자가용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따라서 차량의 증가에 따른 주차난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나타나게 되었다. 특히 시장과 주택가, 상가 주변 도로에는 항상 차량이 무질서하게 주차되어 있어 불쾌감을 주고 불법주정차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다.

그렇지 않아도 협소한 시장통로에 주차를 아무 곳에나 해놓기 때문에 승용차 한 대 지나다니기도 힘들 정도다. 물론 행정관청에서 주차단속을 하고는 있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다.

소방대원들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화재 및 구조, 구급, 재난출동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항상 긴장을 하며 대기 중이다.

그러나 재난이 발생해 현장으로 출동하다 보면 확보되지 못한 소방차량 출동로와 불법 주정차 된 차량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때가 많다.  

아파트 주차장 통로, 마트주변, 밀집된 주택지역에는 이중·삼중주차는 물론이고 주차선 밖에까지 주차되어 있는 차량으로 인해 소방차 통행방해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위험도 따르고 있다.

특히 재래시장의 경우 통로가 협소하고 리어카나 상가천막, 좌판 등 장애물이 많아 더욱 더 진입에 애로사항이 많다.  또한 소화전 위나 소화전의 사용을 어렵게 주차해 둔 차들도 많다.

혹시 그 상태에서 자칫 화재라도 발생하면 가볍게 막을 수 있는 사고를 큰 재산 피해나 인명 피해를 낼 수 있는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가 있다.  

소방차량 출동로 및 진입로 확보는 재난이 발생했을 경우 재산 및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선의 예방책이다.

내가 무심코 불법 주차한 차가 내 가족 내 이웃이 자칫 큰 사고를 당할 수 있음을 가슴깊이 되새기고 나 하나쯤이야 하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순천소방서(이기춘 서장)는 서로서로 양보하는 마음으로 우리가족, 내 이웃의 생명통로가 될 수 있는 소방통로를 확보하자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95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5기 11만 연합 수료식 진행
  •  기사 이미지 함평군,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기념 포토데이 개최
  •  기사 이미지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18일 개장... 체험‧공연 등 즐길거리 풍성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