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양사고 제로화(zero)에 도전! - 강진군, 낚시 성수기 맞아 안전장비 확인 및 해양쓰레기 투기 점검 실시
  • 기사등록 2013-10-02 13:18: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 강진군이 10월 한 달 간 해양사고 제로화(zero)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가을철 낚시 성수기를 맞아 친지, 가족단위 낚시객 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낚시 어선에 구비된 소화기, 구명조끼, 구명부환, 구명로프 등 안전장비를 어선별로 정비하고, 구비가 안 된 어선에 대해서는 안정장비를 구비해 놓을 것을 시정 조치했다고 밝혔다.

특히 불법어업 지도단속과 낚시어선 승선인원 초과 및 음주운항 지도단속을 병행해서 추진하고, 해양쓰레기 무단투기금지에 대해서도 교육에 나설 계획이다.

이날 낚시어선 점검을 마친 삼원호 황왕균(65세) 선장은 “낚시어선사고의 대부분이 안전 불감증이 원인인 만큼 낚시 어선에 승선한 모든 사람은 자율적으로 해양관련법을 준수하고,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음주운항금지, 해양쓰레기 무단투기금지 등에 다함께 참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기 해양산림과장은 “매년 어류의 성육기인 10월에 많은 낚시객들이 강진 마량항으로 모여든다.”며 “낚시객들이 안전하게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입출항 신고 철저, 음주운항 금지, 무허가 영업행위 근절, 안전운항장비 비치여부 확인 및 승선비 부당 요금 징수행위 등에 대해 지속적인 지도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9월 16일부터 30일까지 해경과 합동 낚시어선 점검반을 편성해 낚시어선 62척을 대상으로 해양쓰레기 투기 금지, 불법어업금지 등 해양수산법규 준수에 대해 각종 지도 계몽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9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