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성장하는 아버지! 행복한 우리가족』교육실시 - 9월 9일 ~ 11일,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리 자녀 건강한 성장을 위한 …
  • 기사등록 2013-09-26 15:50: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위명온)는 지난 9일부터 11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3기에 걸쳐 부모교육 집단 프로그램 “성장하는 아버지! 행복한 우리가족”을 실시하였다.

이번 집단 프로그램은 초.중학생 자녀를 둔 아버지(12명)를 대상으로, 이수진 외래교수(교육심리 및 상담 전공, 현 전북대학교 외래교수)가 ‘나’ 이해를 통한 가족관계 이해와 자녀의 감정을 공감하고 효율적인 대화를 통해 가족관계를 화목하게 이끌어 가는 방법을 나누었다.

단계적으로, ‘나’이해를 통한 가족관계 돌아보기―나와 자녀의 의사소통 유형과 공감 실습을 통해 이해받는 경험의 중요성 인식―자녀와의 갈등상황 점검 및 갈등해결 전략의 습득 순으로 이루어진 이번 강의는 참가자들에게 적절한 내용과 방법으로 접근하여 진솔하고 적극적인 분위기 속에서 더욱 쉽고, 공감되도록 전달되어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었다.

참가자들은 막연했던 자녀와의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상황극과 대화식 수업 방식으로 자녀와의 갈등상황을 구체적으로 토론하여 더욱 깊고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고 한다.

또한, 자녀와 공감하기 보다 일방적으로 자녀와 대화했던 과거의 습관을 버리고 교육을 통해 배웠던 방식을 떠올리며 대화를 시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고 한다.

프로그램을 마치며, 모든 참석자들은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진행되면 꼭 다시 참석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다음번에는 시간을 더 많이 할애해서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부분을 실제 상황 재연이나 연습을 통해 자녀와 더 효율적으로 유대하고 싶다는 의견을 밝혔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위명온)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의 자기 이해와 가족관계 이해로 자녀와의 마음을 이어줄 수 있는 이성과 감성, 사랑과 훈육, 사고와 행동 등이 조화롭게 균형 잡힌 가정의 교육적 기능을 정립하고 자녀가 부모에 대한 신뢰감을 갖게 하여 가족 관계 향상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화(1388), 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중독예방교육, 취업면접실습, 진로탐색, 자아존중감향상, 찾아가는 거리상담,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 대안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자살예방교육, 정서조절 프로그램 등 장흥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8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