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조사료 재배면적 확보 ‘총력’ - 2,300ha로 확대 계획, 농가에 종자 공급 및 직불금 지원…안정적인 축산기반 …
  • 기사등록 2013-09-26 15:27:33
기사수정
장성군이 안정적인 축산기반을 조성코자 조사료 재배면적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는 최근 국제곡물가격 상승으로 인한 사료 값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을 위한 것으로, 조사료 재배면적을 530ha를 늘려 총 2,300ha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논에 사료작물 재배 시 ha당 20만원의 직불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사업비 약 3억 5천만원을 투입해 호밀, 이탈리안 라이그라스(IRG) 등 동계 사료작물의 종자를 공급한다.

아울러, 지난 26일에는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조사료 경영체(18개 법인), 축협 관계자, 읍면 및 농업기술센터 담당 공무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사료 목표량 달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매주 수요일 경영체별로 동계 사료작물 파종실태를 파악하고 경종농가에 조사료 재배를 권장하는 등 사료작물의 적기 파종 및 원활한 생산을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재배면적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경종농가의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축산농가가 안정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올해 축산예산을 대폭 확대해 ▲노후화된 축사시설 현대화 사업 ▲경영체 조사료 제조 및 운송비 지원 ▲축산농가 한육우 고품질 장려금 지급 ▲친환경 축산 인증농가 확대 등 축산농가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고 축산경쟁력을 제고키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8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