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행복24시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개최
  • 기사등록 2013-07-22 18:00: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시는 오는 24일 주암면 접치마을 경로당에서 폭염으로 면역력 저하가 우려되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민․관․학 자원봉사자와 함께「행복24시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를 가진다.

이날 행사는 한국전기안전공사, 여성문화회관 미용동아리, 한보스튜디오, 예림디자인학원 등 민․관․학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참석한다.

주요 서비스는 건강검진 및 한방진료, 물리치료, 구강교육 외 전기․안전점검, 이‧미용서비스, 장수사진, 도배․장판 교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접치마을 부녀회(회장 이선옥)에서는, 중복더위에 여름철 입맛을 잃고 영양이 결핍되기 쉬운 어르신들께 삼계탕 등 건강식을 주민 40여명에게 제공한다.

「행복24시 통합보건서비스」이동방문차량은 순천시 특수시책으로 올 해는 집중관리마을을 지정, 매월 2회 이상 방문하여 주민들에게 체계적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사일로 지친 어르신들께 잠시나마 쉴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행복24시 통합보건서비스’는 창조지역사업으로 지난 3년간 광특예산을 지원받았으며, 아울러 2014년부터 어르신들의 인생여정을 담은 ‘행복책’을 만드는 지역창의아이디어사업으로 개선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출범 6년째인 ‘행복24시 통합보건서비스’는 그동안 550여개 자연마을을 찾아다니며 2,300여회 이상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운영 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5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