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5 세계대나무박람회 추진위원회 출범식 - 추진위원.자문위원.군민 등 1000여명 참석
  • 기사등록 2013-06-27 21:58: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대숲에서 찾은 녹색 미래”를 주제로 2015년 6월 27일부터 50일간 열리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2년 앞두고 D-2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전남 담양군에서 개최됐다.

(재)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조직위원회(이사장 최형식)에 따르면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2년 앞둔 지난 27일, 담양 문화회관에서 군민과 다양한 계층의 주요 인사가 참여하는 범군민적인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추진위원회’ 출범식과 더불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박람회 성공 개최에 힘과 뜻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박준영 전남도지사와 최형식 담양군수를 비롯해 담양군의원, 전라남도의원, 서경주 광주MBC 사장 등 주요 인사와 (재)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조직위원회의 이사, 감사 등 임원들과 추진위원 및 자문위원, 군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추진위원회 출범을 축하하고 위원들 활동에 큰 힘을 실었다.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추진위원회는 기관단체협의회와 행정지원협의회, 사회단체협의회, 대나무산업협의회, 출향인협의회 등 분야별 협의회로 세분화돼 군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사 등 총 500여 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이들 분야별 협의회는 박람회 준비와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과 더불어 움직이는 홍보대사로서 박람회 홍보와 일반인 참여 유도 등 전방위적인 활약을 펼쳐 박람회 성공 개최의 초석을 다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천년의 역사를 가진 ‘담양 대나무’의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과제이며,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는 이 과제를 해결하고 대나무 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 친환경 생태도시 담양의 지역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켜 담양이 관광, 휴양, 레저 산업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고 있는 추진위원들에 대한 감사의 말과 함께 박람회에 대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를 부탁했다.

또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축사에서 "F1 대회와 여수세계박람회, 순천국제정원박람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대나무박람회가 성공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착실히 준비해 대나무 산업 육성 기반을 다지고 생태관광과 연계해 큰 소득이 되는 기회로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이날 추진위 출범을 시작으로 박람회장 기반 조성과 홍보 등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착수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36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