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 운영 - 고객감동서비스 제공으로 speed 민원 행정구현
  • 기사등록 2008-07-25 12:49:00
기사수정
광양시(시장 이성웅)는 보다 빠른 민원처리를 위해 다음달 1일부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민원처리 공무원이 법정처리기간 보다 앞서 민원처리를 하면 앞당긴 날짜만큼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기관장표창 및 포상금 지급, 해외연수시 우선 추천, 인사이동시 희망부서 배치 등에서 우대하고 반대의 경우 불이익을 주는 제도이다.

법정처리기간이 7일인 민원을 5일 만에 처리하면 마일리지를 2점을 부여하나 8일 만에 처리하면 1점이 줄어든다.

시는 민원처리기간이 2일이상인 민원 379종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민원접수와 처리내용을 분기별로 계수화해 개인별로 관리하기로 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운영을 통해 담당공무원들에게는 열심히 일한 만큼 보상받는 체계를 마련하고 시민들은 민원처리 단축기간만큼 빠르게 민원처리 결과를 받아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하게 되어 시민과 공무원 모두가 만족하는 윈-윈(Win-Win)의 성과가 기대된다.

광양시 관계자는 모든 부서 직원들이 신속.정확하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전국 최고의 친절 및 speed 민원행정 광양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