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신대배후단지, 택지 분양 앞두고 사업 가속화 - 공동주택지 10월 분양 개시, “건강생태회랑” 등 친환경 웰빙 신도시로
  • 기사등록 2008-07-24 02:13:00
기사수정
 
친환경 웰빙 주거단지로서 새로운 도시가 펼쳐질 순천 신대 배후단지 조성 공사가 80% 이상 보상협의를 마치고 올 10월, 택지 분양에 들어가면서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순천시에 따르면 사업 시행자인 순천 에코밸리(주)(대표 권종문)에서 올 10월 중에 공동주택 중고층 아파트 용지를 실수요자 중심으로 경쟁입찰 분양에 들어가 내년 3월에는 단독주택용지, 6월에는 상업용지를, 또 내년 9월에는 학교, 문화.종교시설 등 공공시설 용지를 분양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내 순천시 해룡면 신대리 일원에 3백만여㎡ 규모로 들어설 신대배후단지 조성 사업은 주거와 교육, 의료, 레저 기능을 갖춘 3만 명 규모의 신도시로서 2010년까지 조성 목표로 4,987억원의 민간 자본을 투자하는 대규모 공사이다.

특히, 순천시는 전국 최초로 폭 30m의 숲속길 6km를 연결하는 “건강생태회랑”을 만들어 보행,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등 이용 공간을 조성하고 84만2천㎡의 골프장도 조성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고 물과 숲이 어루어진 친환경적인 단지를 조성한다는 것이다.

또한 외국인학교.외국인병원.외국인 전용주택 조성으로 국제배후 중심도시로 도약이 기대되며 전국 시범적인 특수목적고 설치로 순천시의 교육 도시의 위상과 자긍심이 고취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 신대 배후단지 조성사업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1단계 신덕지구 개발계획에 따라 2020까지 20만 명이 정주하는 국제화된 자족형 경제자유도시가 완성된다.

분양관련 문의는 순천 에코밸리(주) 홈페이지(www.scecovalley.com)를 참고하면 된다. 전화 안내는 ☎ 061-722-7220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2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