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농촌 일손돕기 알선창구 운영
  • 기사등록 2013-06-10 16:35: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지난달 20일부터 오는 21일까지를 봄철 일손돕기 중점 추진기간으로 정한 곡성군은 군과 11개 읍·면, 지역농협 4개소에 농촌 일손돕기 알선창구를 운영중이다.

군 자료에 따르면 올해는 지난 8일까지 26개 기관단체 913명이 참여해 적과, 매실따기, 봉지씌우기, 모내기 등을 실시했다.

일손돕기 알선창구에서는 작업내용·시기·소요인원을 등을 맞춰, 일손 돕기 대상자와 지원 희망자간 인력을 알선한다.

군은 지역실정에 맞는 일손돕기로 적기영농을 추진하기 위해 과수 등 원예작물을 재배하는 일손부족 농가와 고령, 부녀농가를 우선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군은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에 일손돕기 알선창구를 운영하면서 관내 인력수급 계획을 수립하고 공공기관, 사회단체, 교육기관 등에 일손돕기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또한 올해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대상 인원이 농번기시에는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반상회보 등을 통해 일손돕기 홍보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아직도 밭농사 기계화율이 낮은 실정에서 농촌에서 일손돕기는 농촌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며 “군 공무원 뿐만 아니라 농협 등 유관기관 단체에서도 많이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희망농가와 지원인력이 효율적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2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