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탄소배출권거래소 유치 범 시도민연대 발대 - 4일 나주서 발대식 갖고 유치활동 앞장 다짐
  • 기사등록 2013-06-04 16:19: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는 4일 오후 나주시청에서 탄소배출권거래소 광주전남 공동유치를 위한 범 시도민 연대회 발대식을 갖고 탄소배출권거래소 유치활동을 적극 지원키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범 시도민 연대회는 전남도와 광주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탄소배출권거래소 유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 광주.전남지역에서 활동하는 경제․사회․환경분야 24개 단체로 결성됐다.

이날 발대식에서 연대회 회장과 고문, 상임위원을 각각 추대하고 탄소배출권거래소를 나주 빛가람 도시로 유치하기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으며 유치활동에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특히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는 한국전력공사, 한전KPS, 한전KDN 및 전력거래소 등 국가 전력기관이 이전함으로써 발전(에너지)산업 기반시설이 구축된다”며 “따라서 탄소배출권 거래소는 국가 전력과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정서(REC)를 거래하는 전력거래소에 반드시 유치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남도와 광주시는 그동안 탄소배출권거래소를 혁신도시에 공동 유치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탄소배출권거래소 유치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국무총리실, 녹색성장위원회 등 중앙정부와 국회 등을 여러 차례 방문해 유치를 건의하는 한편 국내외 포럼, 심포지움 개최 및 탄소 배출권 모의거래 실시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현 정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와 대통령께도 직접 건의한 바 있고 여수시를 방문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과 윤성규 신임 환경부장관에게도 탄소배출권거래소 유치를 적극 건의했다.

한편 우리나라의 탄소배출권 거래는 2015년 1월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이며 탄소배출권거래소는 환경부에서 올 12월까지 지정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20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