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승촌보 나주시 농특산물 상설 직거래 장터 개장 - 25일 개장식 가져 … “직거래장 통해 도농 상생 발전의 계기 마련"
  • 기사등록 2013-05-27 17:40: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 농업기술센터와 K-water 영․섬통합물관리센터(센터장 이현노)는 25일 승촌보 영산강문화관에서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을 위한 ‘승촌보 나주시 농특산물 상설 직거래장터 개장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되살아난 영산강을 중심으로 최근 관광명소로 부상한 승촌보 내에서의 직거래장터 운영을 통해 도시와 농촌이 윈-윈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코자 나주시(시장 임성훈)와 K-water 영․섬통합물관리센터의 적극적인 의지로 추진됐다.

개장식 행사에 앞서 양 기관은 ‘나주시 농특산물 상설 직거래장터 운영 협약’체결을 통해 직거래장터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나주시, K-water 영․섬통합물관리센터, 직거래장터운영주체인 나주생협 관계자 등과 승촌보 공원으로 나들이 온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한 가운데 우수농특산품 시식행사, 기념품이벤트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질좋은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도농간 직거래장터가 더 많은 곳에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는 의견을 밝혔다.

‘승촌보 나주시 농특산물 상설 직거래장터’는 앞으로 매주 토․일요일마다 개장해서 방울토마토와 참외 등 계절에 생산하는 과일을 시중보다 10~2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며, 승촌보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관광 이벤트등과 연계를 통해 더욱 많은 시민들이 장터를 방문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15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