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작성일 : 19-12-26 19:10
순천소방, 「불나면 대피먼저!」 캠페인 실시
글쓴이 : 나종인
조회수 조회 : 28,546

순천소방서(서장 구천회)는 22일(일) 아랫장에 방문하여 「불나면 대피먼저!」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안전특별대책의 일환으로 화재로 인한 사상자를 줄이기 위해 불이 났을 때는 먼저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는 것이 원칙임을 홍보함으로써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대피 시 행동요령으로는 △비상벨을 누르거나 “불이야”라고 외쳐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젖은 수건으로 코와 입을 막고 벽을 짚으며 낮은 자세로 대피한다. △대피 시 엘리베이터는 타지 않는다. 또한 △비상계단을 통해 아래층으로 대피하고, 어려울 때는 옥상으로 대피한다.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 후에 119에 신고한다.

연향119안전센터장(센터장 임창현)은 “인명피해가 없는 큰 화재의 공통된 한가지 특징은 사람들이 신속하게 먼저 대피했다는 것입니다. 불에 탈 경우 연소속도가 빠르며 독성가스를 다량으로 발생합니다 또한, 건축물의 구조가 복합용도로 복잡해져서 당황하면 대피로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평상시 반복적인 화재대피훈련을 통해 대피요령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당부 드립니다. 특히 화재 초기 시 주변에 화재사실을 알리고 우선 대피하여 인명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한국농어촌공사 오른쪽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