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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산강 뱃길복원사업 여론 엇갈려
  • 기사등록 2008-07-06 10:5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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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산강뱃길복원 사업이 지역 여론의 찬성이냐 반대냐의 목소리를 분명히 내야한다는 여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박 준영전남도지사가 지난달 30일 전남도청에서 민선 4기 전반기 2년을 마무리하는 기자회견 자리에서 영산강뱃길복원 사업 추진 의지를 강하게 피력하자 `영산강백지화광주전남시민행동\'은 성명서를 내고 정부의 한반도 대운하 백지화계획과 상관없이 영산강 뱃길복원을 추진하려는 박준영 지사를 비판한 뒤 영산강뱃길복원 계획 완전 백지화와 뱃길복원TF팀 해체 등을 요구하고 나서자.


영산강뱃길복원추진위원회및 영산강뱃길연구소 등 광주.전남13개시민단체로 구성된 \'영산강을 살리기 위한 협의회\'는 지난3일 오전 전남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와 광주시·전남도는 영산강개발 반대논리에 개의치 말고 \'영산강 뱃길복원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영산강을 살리기위한 협의회소속 영산강뱃길복원추진위원회(회장 양치권)은 이날 성명을 통해 \"환경단체를 비롯한 영산강 뱃길복원 반대단체들은 지역발전의 동력인 영산강 뱃길복원에 더 이상 근거없는 논리를 앞세워 제동을 걸지 말라\"며 \"\'아니면 말고 식\'의 주장 보다는 책임있는 자세로 영산강 뱃길복원에 접근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히며.

\"영산강 뱃길복원을 반대하는 단체와 공개된 장소에서 토론의 장을 만들 것을 제안한다\"며 \"박광태 광주광역시장과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영산강 뱃길복원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라\"고 요구하며 \"영산강 치수대책 추진으로 영산강 물길이 정비될 경우 영산강 뱃길복원에 대한 논란은 이미 열려있는 물길에 항만시설을 하느냐 마느냐의 문제만 남는다\"며.

\"열악한 SOC가 지역경제의 발목을 잡고 있는 판국에 정부에서 해주겠다는 사업을 거부는 이유를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전남도도 나주시 영산동부터 목포까지 83㎞ 구간에 2천500t급 배가 운항할 수 있도록 하는 \'영산강 뱃길 복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과거 영산강에서 교통·물자 운송수단으로 빈번하게 운항됐던 황포돛배를 복원해 나주시 공산면 다야뜰∼중촌포(드라마 주몽 세트장)간 왕복 6㎞에서 시험운항(무료)을 거쳐 지난 6월부터 정식 운항함으로써 영산강의 옛 정취를 살리고 이를 남도 고유의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고 있어 뱃길 복원 차원에서 황포돛배 운항이 영산강뱃길복원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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