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농업인 정보화교육 \"총력\" - 농촌지역 정보화 촉진 및 사이버 농업인 연구회 출범
  • 기사등록 2008-02-26 05:16:00
기사수정
 
화순군(군수 전완준)은 지식정보화시대 사이버영농을 이끌어 갈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한 농업인 정보화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평소 컴퓨터에 대한 관심이 많으면서 바쁜 농사일 때문에 교육을 받지 못한 농업인 35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 18일부터 20일 까지 이양초등학교 전산실에서 컴퓨터에 대한 기초지식과 인터넷을 활용한 농업정보 검색 등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교육하여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또한 군 관내 농업인들 중 농산물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는 농업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소득증대에 동참하고 화순군 농.축.특산물 판매소득 30% 향상과 체계적인 학습을 통한 전자상거래 활성화로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화순군 사이버 농업인연구회(회장 도곡면 홍은주)을 발족시켰다.

군은 급변하고 있는 농업정보화시대에 사이버를 통한 농가소득 창출로 잘 사는 화순건설을 위해 전남농업기술원 유통정보담당 김덕현 박사의 21C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모색에 관한 특강과, 연구회 육성 목표와 회원의 역할과 활동방향에 관한 교육도 실시했다.

군에서는 앞으로도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화교육을 5회에 걸쳐 3일간씩 80여명에게 실시할 예정이여서 관심 있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370-1520, 담당 이은정)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