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제3기 여성대학 졸업식 개최 - 끊임없이 도전하는 여성 리더, 59명 배출
  • 기사등록 2024-10-31 12:57: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30일 마리안느 마가렛 나눔연수원(도양읍)에서 졸업생과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여성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공영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이번 졸업식에는 59명의 졸업생이 배출된 제3기 고흥군 여성대학이 지난 4월에 개강 7개월 동안 격주 수요일마다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유능한 여성 지도자 양성을 위해 ▲인문 ▲사회 ▲안전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14회의 수업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안전 분야가 새롭게 추가돼, 위급 상황에서 누구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실질적 교육이 이루어져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공영민 군수는 졸업식에서 “여성대학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의 다양한 경험과 관점을 반영한 정책 결정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졸업생 대표 정명숙 3기 회장은 “여성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은 앞으로 살아가면서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며, 무한한 지원을 아끼지 않은 고흥군 관계자분들께 매우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흥군 여성대학은 2기까지 16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내년에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9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tour Idea Challenge, 목포대팀 '청연', 청년들의 블루웨이 프로젝트로 생기를 더하다!
  •  기사 이미지 포토-강진만 가을비 옷깃에 젖어도···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5기 11만 연합 수료식 진행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