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현업근로자 보냉장구 보급...폭염에도 시원하고 안전하게!
  • 기사등록 2024-06-11 17:48:23
기사수정

함평군이 올해 여름을 앞두고 보냉장구 보급 등 근로자 보호를 위한 선제적 조치에 나섰다.


함평군 청사 전경

함평군은 여름철 실외작업을 하는 현업근로자에게 냉감조끼 및 쿨넥워머 등 보냉장구를 보급해 여름철 폭염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열사병 등 산업재해를 최소화하고자 한다.


현업근로자란 공공행정에서 청사 등 시설물·도로·공원녹지·가로 등의 유지관리 및 조리시설 관련 업무 등을 담당하는 근로자로, 함평군에는 3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번 보냉장구 보급이 환경미화, 도로보수, 시설관리, 조리종사자 등 현장의 현업근로자에게 폭염 대비 방지책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함평군은 ▶근로자 보호를 위한 온열질환 예방조치사항 안내 ▶온열질환 예방가이드 게시 ▶폭염대비 사업장 자체점검 ▶온열질환 예방작업자 교육 ▶폭염피해 신속조치 및 상황보고 ▶여름철 실외작업장 근로자 보냉장구 보급과 같은 다각적인 근로자 온열질환 예방 종합대책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기후변화로 매년 폭염강도가 증가함에 따라 옥외근로자의 온열질환 등 인명피해가 우려된다”며 “지속적인 안전·보건관리를 통한 안전한 일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인터넷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74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