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14~15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2023년도 보성학생연합자치회 하반기 정기회 및 리더십 역량강화 캠프를 개최했다.
학생자치 활성화와 내실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는 관내 초·중·고 학교 학생회 대표들이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관계형성 및 공동체 활동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서 리더의 자세와 마인드, 자치활동의 의사소통, 발표 및 토론, 학생회의의 실제, 효과적인 회의 진행기법, 다양한 의사결정 기법 등의 학습을 통해 학생자치 활동 전반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어 진행되었으며, 학교에서 학생자치회를 통해 실천 가능한 학생회 계획수립 및 실행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반기 보성학생연합자치회는 역사문화 체험학습, 사회참여기반 프로그램, 학생회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식을 함께 공유하며 활발하게 활동할 계획이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민주적 의사결정하는 과정을 통해 참여를 이끌어내는 학생자치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번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회의하고 의견을 모아 학생자치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겠다”고 했다.
권순용 교육장은 “학생자치문화 과정을 통하여 민주주의를 경험하는 것은 미래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살아가는데 중요한 과정이며 당당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학생자치 활동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