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원보호관찰소, 요천로 벚꽃길 환경정화활동 가져
  • 기사등록 2023-03-30 14:27: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주보호관찰소남원지소(소장 구자철)는 이달 30일 남원시 요천로 벚꽃길 주변에 법원으로부터 처분을 받은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3명을 투입하여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주민과 관광객의 불법 쓰레기 투기 등으로 방치되어 있던  요천로 통계청 앞부터 남원대교까지 약 6㎞ 구간 주변을 정비하기 위해 진행되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요천로의 벚꽃길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참여한 대상자 K씨(남, 24세)는 “내가 사는 지역을 내 손으로 깨끗하게 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는 무심코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도록 신중하게 행동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자철 소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에게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마을 환경정비, 농촌봉사, 다문화가정 지원, 주거환경개선 등 요구에 맞는 사회봉사 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회봉사 집행을 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도움이 필요한 일반 국민에게 직접 지원 분야를 신청받아 집행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제도로 전국 보호관찰소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사회봉사 지원이 필요한 단체나 개인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 또는 관할 보호관찰소로 신청하면 적절성 심사를 거쳐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국민친화적 제도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7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