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온 마음으로 품고 가르쳐요. 맘(心)학습코칭단!’ - 2023.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 맘(心)학습코칭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23-02-16 09:13: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15일 공개위촉 모집을 통해 선발된 11명의 맘(心)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교육청 영재교육원 내 창의융합실에서 ‘2023.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 맘(心)학습코칭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정미자 교육지원과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2월 15일부터 3일간 총 15시간으로 진행되며 문해력과 수리력 반을 나누어 ▲코칭단의 역할 ▲초기 문해력의 중요성 ▲음운인식의 중요성과 지도방법 ▲읽기 유창성 지도 ▲쓰기의 효과적인 지도법 ▲교구를 활용한 놀이 수학 지도 방법 ▲곱셈과 나눗셈 지도의 실제 ▲느린 학습자 일대일 개별화 교육 지도 방안과 사례 등을 주제로 실질적인 학습 지원 방안에 대해 이론과 실습 형태로 진행된다.


맘(心)학습코칭단은 학교 현장에서의 기초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개별 맞춤형 지도 필요성에 의해 2022학년도에 계획되어 연속성 있게 진행하는 사업으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및 지역사회 전문 인력을 위촉직으로 모집하고 1·2차 면접 및 15시간의 역량강화 연수를 이수한 사람을 최종 합격자로 선발하게 된다. 이렇게 선발된 맘(心)학습코칭단은 학생과의 1:1 매칭을 통해 방과 후에 학교 현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광경

연수에 참여한 지원자는 “작년에 맘(心)학습코칭단으로 기초학력 부진 학생을 지도하면서 많은 고민과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다시 질 높은 역량강화 연수를 추진해 주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실제적인 지도방법을 알게 된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기초학력부진 학생들이 소외됨 없이 앎의 행복과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맘(心)코칭단으로서의 책무성을 갖고 학생 지도에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컨설팅 및 역량강화 연수 등으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7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