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해조류 기반 해양바이오 육성 본격화 - 해조류 기반 바이오 헬스케어 유효성 소재 실증 지원 사업 1단계 성과 발표
  • 기사등록 2023-02-08 10:07: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에서는 27일「해조류 기반 바이오 헬스케어 유효성 소재 실증 지원 사업」 1단계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발표회는 조선대학교 해양헬스케어 유효성 실증 센터에서 1단계 사업 추진 성과 보고 및 실험실 장비 구축 확인 등으로 진행됐으며신우철 완도군수와 김춘성 센터장전남도 연구바이오산업과 및 한국농수산대학교건양대학교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했다.


해당 사업은 총 160억 원(국비 100, 지방비 50, 조선대‧기업 10)을 들여 조선대학교를 주축으로 총 11개 연구 기관이 참여해 해조류 기반 유효성 소재 실증 지원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연구·평가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기업이나 관련 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해조류의 기능성 및 유효 성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식약처 인증 및 사업화 과정을 지원·컨설팅 해줄 수 있게 된다.


사업 1단계의 큰 성과는 해양 헬스케어 유효성 실증 센터를 구축한 것으로 국내 최초 해조류 기반 표준화 데이터베이스와 유효성 평가‧실증 시설 장비 등을 구축하여 해양바이오 육성 기반 시설을 갖춘 점이다.


이에 완도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양바이오 공동 협력 연구소와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 생산 시설이 구축되면 국내 해양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단계 사업에서는 유효성 실증 센터에 실험 장비를 더 구축하고소재 개발원료 표준화유효성 평가사업화 지원 등 1단계 사업을 더욱 구체화할 계획이다.


사업 총괄 책임자인 조선대학교 김춘성 교수는 해조류를 고부가가치 기능성 소재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원료 표준화유효성 평가사업화 지원이 필수적이다면서 본 사업을 통해 기업의 사업화를 위한 해조류 유효성 평가와 소재 개발 플랫폼을 구축한 것이 1단계 큰 성과이다라고 말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 사업으로 해양바이오 기업에게 필수적인 연구 기반 시설을 갖추게 됐다면서 조선대와 함께 해조류를 특화한 해양바이오 산업을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하여 해조류의 고부가가치화와 많은 일자리 창출로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1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