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가뭄 극복 위한 ‘물 절약 캠페인’ 전개
  • 기사등록 2022-12-02 16:41: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전남 함평군은 극심한 가뭄에 따른 물 부족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물 절약 캠페인을 전개하고전 군민 동참을 호소했다.

 

함평군은 2일 함평천지전통시장버스터미널 등 유동인구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이날 오전 생활 속 물 절약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한 군 공직자한국수자원공사 함평수도센터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군은 팸플릿피켓 등을 활용해 ▲빨랫감 모아서 하기 ▲설거지물 받아쓰기 ▲샤워시간 줄이기 ▲양치컵 사용하기 등 생활 속 20% 물절약 실천 방법을 홍보했다.

 

여기에 9개 읍‧면 이장단과의 협업을 통해 물 절약 마을방송을 실시하고읍‧면별 현수막을 게시해 가뭄 극복을 위한 전 군민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민 1인당 20% 물을 절약하면 내년 장마시작(6전까지 문제 없이 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 말했다.

 

한편함평군은 가뭄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29일 이병용 부군수 주재로 가뭄대응 종합대책회의을 개최했다또한 가뭄 상황 종료 시까지 가뭄대책상황실을 운영해 캠페인재난문자마을방송 등 물 절약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